기본STEP1 홈페이지 구축 솔루션 선택하기

01. 홈페이지 제작 솔루션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1. 홈페이지 제작 방식
     (1) 맞춤형 홈페이지 제작
     (2) 독립형 솔루션을 통한 홈페이지 제작
     (3) 임대형 솔루션을 통한 홈페이지 제작

   2. 홈페이지 자동구축 솔루션
   3. 임대형 솔루션(온라인 자동구축 솔루션)의 장단점 및 구성
     (1) 임대형 솔루션의 장점
     (2) 임대형 솔루션의 단점
   4. 임대형 솔루션(온라인 자동구축 솔루션) 종류 살펴보기
     (1) 단일 임대 솔루션
     (2) 조합형 임대 솔루션

02. 애니빌드 살펴보기
   1. 애니빌드란?
   2. 다양한 홈페이지를 쉽게 제작
   3. 확장성이 뛰어난 디자인 편집
     (1) html기반의 솔루션
     (2) 다양한 레이아웃
     (3) 무제한 생성이 가능한 추가페이지
     (4) 플래시와 연동이 가능한 XML데이터 센터
   4. 400개가 넘는 모듈로 원하는 기능을 마음대로


기본STEP2 애니빌드 솔루션으로 쇼핑몰을 만들어 보자

01. 홈페이지 계정 만들기
   1. 홈페이지 계정이란?
   2. 애니빌드 홈페이지 계정을 만들기

02. 기본 정보 입력
   1. 기본정보설정
     (1) 사업자등록정보
     (2) 사이트정보설정
     (3) 홈페이지관리자 정보입력/패스워드 변경
   2. 타이틀바/키워드
     (1) 타이틀바와 파비콘
        - 아이콘파일(ICO)을 만들기
     (2) 사이트주소 표시방식
     (3) 언어, 검색어 설정

03. 간편디자인 기능으로 쉽게 디자인하기
   1. 간편 디자인이란?
   2. 간편 디자인 편집 유형
     (1) 한줄 텍스트 입력형
     (2) 여러줄 텍스트 입력형
     (3) HTML텍스트 입력형
     (4) 이미지 업로드형
   3. 간편디자인 따라하기
     (1) 상단 왼쪽 배너이미지 수정하기
     (2) 쇼핑찬스배너 수정하기
     (3) 상담안내 수정하기
     (4) 계좌안내 수정하기
     (5) 고객센타 상담시간 수정하기

04. 홈페이지 얼굴, 로고 만들기
   1. 로고 디자인하기
   2. 로고 만들기
   3. 내 홈페이지 로고 적용하기

05. 도메인 세팅하기
   1. 좋은 도메인 만드는 방법
     (1) 무조건 쉬워야 합니다.
     (2) 홈페이지의 이름과 동일하게 합니다.
     (3) 홈페이지 내용과 유사해야 합니다.
     (4) 혼동되지 않도록 합니다.
     (5) 가능한 com 과 co.kr는 모두 등록 합니다.
   2. 도메인 설정

06. 무료 메일계정 세팅
   1. 구글 무료 메일계정 세팅
   2. 메일 접속 주소 변경
   3. 사용자 추가방법
   4. 보낸 메일이 스팸으로 분류 될 경우의 해결책


기본STEP3 쇼핑몰 운영관리

01. 쇼핑몰 환경설정
   1. 배송료 설정
     (1) 택배회사 및 배송시간 설정
     (2) 배송정책 목록
   2. 상품 결제수단 설정
     (1) 결제수단설정
     (2) 무통장입금설정
     (3) 무통장 에스크로 설정
     (4) 카드결제 기본설정
     (5) 카드결제 설정
   3. 상품정보 설정
     (1) 상품목록 관련설정 / 상품정보 추가항목 관리
     (2) 상품이미지 크기설정

02. 상품관리
   1. 상품분류관리
     (1) 최상위분류(1차 분류) 생성
     (2) 하위분류(2차 분류) 생성
   2. 상품등록
     (1) 기본정보
     (2) 기본정보 기타
     (3) 가격/판매정보
     (4) 상품옵션설정
     (5) 상세설명정보
     (6) 이미지정보
   3. 상품 다중옵션 관리
   4. 메인상품관리
   5. 관련상품 관리
   6. 주문서 항목관리
   7. 상품상세 공통정보

03. 매출관리
   1. 매출진행관리
     (1) 주문서 열람
     (2) 입금일괄처리
     (3) 배송일괄처리
   2. 주문서 상담관리
   3. 주문누락관리
   4. 매출통계
     (1) 날짜별 매출통계
     (2) 회원별 매출통계
     (3) 결제수단별 매출통계
     (4) 거래처별 매출내역
     (5) 상품별 매출내역
     (6) 상품별 매출통계

04. 회원관련 환경설정
   1. 회원관련 설정
     (1) 신규회원 가입조건설정
     (2) 신규 가입회원 보너스 지급
     (3) 가입후 처음 구매하시는 분께 드리는 사은품 설정
     (4) 로그인 보너스 지급
     (5) 회원 탈퇴, 재가입 정책, 가입거부 이메일 설정
     (6) 생일축하SMS발송 시간 및 자동 로그인 설정
   2. 회원등급설정
   3. 가입양식관리
     (1) 가입폼 항목
     (2) 가입폼 항목속성 수정

05. 회원관리
   1. 회원정보관리
     (1) 회원정보수정
     (2) 이용통계정보
     (3) 적립금/포인트/쿠폰 정보
     (4) 해피콜 관리
     (5) 상담관리


전문가STEP1 고급디자인 첫걸음, 솔루션 감 잡기

01. 시스템 구조와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솔루션을 통한 홈페이지 제작방식의 차이점
   2. 틀이 없는 레이아웃
   3. 홈페이지 제작 시간 단축을 위한 솔루션
   4. 자바스크립트를 통한 프로그램 연동

02. 디자인 관리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전체 화면 구성
     (1) 인트로 설정
     (2) 프레임 설정
     (3) 페이지 정렬
     (4) 메인 레이아웃 설정 및 각 구역별 배경설정
     (5) 배경색상/이미지설정
   2. 메인 화면 디자인
   3. 세부 화면 디자인
   4. 추가 페이지 관리
   5. 기본 그룹디자인 관리
   6. 나의 그룹디자인 관리
     (1) 일반 디자인그룹 추가
     (2) 프로그램그룹 추가
   7. CSS,Javascript
     (1) CSS파일 편집
     (2)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8. XML 데이터 센터
   9. 간편디자인 환경설정
     (1) 환경설정
     (2) 간편디자인 메뉴
   10. 웹디자인 FTP

03. 자바스크립트 이것만은 꼭 알고 가자.
   1. 기본 문법안내
     (1) 프로그램 구성요소
     (2) 상수(Constant)와 변수(Variable)
     (3) 연산자
     (4) 문장 및 제어 구조
     (5) 함수
   2. 홈페이지 구축시 자주 사용하는 자바스크립트
     (1) 경고메시지 띄우기
     (2) 버튼클릭시 경고메시지 띄우기
     (3) 필요한 부분만 보이기/숨기기
     (4) 메뉴탭을 이용하여 컨텐츠 보이기/숨기기
     (5) 텍스트 문장 출력하기
     (6) 변수를 사용하여 내용을 출력하기
     (7) 반복문(for문)을 사용하여 내용을 출력하기
     (8) 반복문(for문)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출력하기
     (9) 배열을 사용하여 내용을 출력하기
     (10) 반복문(for문)을 사용하여 테이블에 데이터 출력하기
   3. 메인화면에 최근게시물 가져오기
     (1) “최근게시물 가져오기” 소스 생성
     (2) “최근게시물 가져오기” 소스 수정
     (3) 메인화면에 “최근게시물 가져오기” 소스 적용하기


전문가STEP2 쇼핑몰 디자인을 내마음대로

01. 메인 화면 디자인 적용하기
   1. 내가 만든 디자인시안 코딩하기
   2. 애니빌드에 디자인을 적용시켜보자

02. 메인 화면에 링크 걸기

03. 메인 화면에 프로그램 적용
   1. 최근 게시물 가져와서 메인에 출력하기
   2. 상품분류 프로그램 적용 하기
   3. 추천 상품 프로그램 적용하기
     (1) 메인추출그룹 생성하기
     (2) 나의 그룹디자인 생성하기
     (3) 상품등록하기
   4. 설문조사 프로그램 적용하기
   5. 상품 리뷰 프로그램 적용하기

04. 세부화면 디자인 변경
   1. 나만의 디자인 생성하기
   2. 나만의 디자인 수정하기

05 상품 카테고리별로 디자인 하기
   1. 상품분류 기본설정
   2. 상품분류관리
     (1) 각 상품 분류 마다 타이틀이미지 넣기
     (2) 이벤트 상품분류 만들기


전문가STEP3 추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01. 인터넷 주소창에 도메인만 표시하기

02. 즐겨찾기 등록 버튼 만들기

03. 시작 페이지 버튼 만들기

04. 배경음악 넣기

05. 게시판을 달기
   1. 새로운 게시판 생성하기
     (1) 필수설정
     (2) 상세설정1(시스템관련)
     (3) 상세설정2(디자인 관련 설정)
   2. 게시판 그룹 만들기

06. 이메일 전송폼 및 각종 등록 폼 달기
   1. 나의 폼 만들기
   2. 전송폼 디자인 편집

07. 팝업창 띄우기
   1. 메인화면에 윈도우팝업창 또는 레이어팝업창 띄우기
   2. 특정 페이지에만 윈도우팝업창 또는 레이어팝업창 띄우기
     (1) 특정페이지에 레이어 팝업창 띄우기
     (2) 특정페이지에 윈도우 팝업창 띄우기

08. 설문 조사 달기

09. 플래쉬 테두리 점선 없애기

10. 로그인 했을때와 안했을 때 다른 디자인 보이기

11. 회원 등급별로 다른 디자인 보이게 하기
   1. 일반회원과 기업회원의 등급설정
   2. 회원 등급별로 다른 디자인 설정

12. 미니 로그인 박스

13. SSL 보안 로그인 박스

14. 퀵메뉴 달기

15. 홈페이지에 방문자수, 게시물수, 회원수 달기
   1. 방문자수 달기
   2. 게시물수 달기
   3. 회원수 달기

16. SMS 실시간 문의 넣기
   1. SMS 실시간 문의환경 설정
   2. SMS실시간 문의 디자인설정

17. 인트로 페이지에서 실명인증 넣기

18. 회원가입 약관동의 화면에서 실명인증 넣기

19. 1:1 상담기능 넣기
   1. 문의유형추가
   2. 1:1상담 폼 디자인
   3. 1:1상담 디자인

20. 카페처럼 게시판을 내마음대로

21. 포탈 사이트처럼 통합검색기 만들기

22. 자유 결제창 만들기
   1. 자유결제 작성폼, 자유결제취소, 자유결제결과 디자인하기
   2. 자유결제서비스 관리
     (1) 결제내역
     (2) 무통장입금관리
     (3) 고객취소로그
     (4) 전체 상담내역
     (5) 카드결제 누락관리
     (6) 날짜별 결제내역
     (7) 회원별 충전내역
     (8) 결제수단별 통계

23. 회원가입시 SMS 자동전송 설정

24. 회원가입시 e-Mail 자동전송 설정

25. 방명록 만들기

26. 신규오픈 홈페이지도 10년 된것처럼 게시물이 풍성하게

27. 실시간 게시물 자동 등록 서비스

28. 실시간 예약 프로그램 달기
   1. 실시간 예약 그룹관리
     (1) 실시간 예약 기본설정
     (2) 실시간 예약 디자인 수정
     (3) 예약시간 설정
     (4) 휴일관리 설정
   2. 실시간 예약 데이터 관리
     (1) 실시간 예약 데이터(달력)
     (2) 실시간 예약 데이터(일반)

29. 고객의 맞춤 테스트 프로그램 달기
   1. 기본정보 설정
   2. 문항관리
   3. 답변관리

30. 다른 계정과 회원연동
   1. 공유 신청하기
   2. 공유 승인관리
   3. 회원 공유현황

31. XML연동하여 플래쉬에서 최근 게시물 가져오기
   1. 게시판 XML파일생성
   2. 플래시파일 만들기
   3. XML파일과 플래시 연동

32. XML연동하여 플래쉬에서 추천상품 가져오기
   1. 추천상품 XML파일생성
   2. 플래시파일 만들기
   3. XML파일과 플래시 연동

33. 메뉴클릭 후 메뉴에 롤오버 효과 주기
34. 게시판 전체 보기